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유럽여행/피렌체] 피렌체 대성당 & 티켓 발권, 입장권 구입 장소

[오후 코스]

호텔 - 산마르코 대성당 - 피렌체 대성당


베네치아에서 밀라노를 들렸다가 피렌체를 가려고 했지만

로마에서의 일정 때문에 밀라노는 포기하고 피렌체로 직행합니다.

기차로 약 2시간 10분정도 소요됩니다.

호텔에 짐을 맏기고 점심먹으로 간 뒤 피렌체 대성당 입장 시간에 맞춰서 들어가는게 이번 일정의 목표!

저녁에는 미켈란젤로 언덕에서 야경보는 것으로 마무리

피렌체에 도착하니 이제는 뭔가 역사가 낮설지 않네요.

숙소는 역에서 조금 떨어진 호텔 파노라마 아트인사이드에 정했습니다.

저희처럼 짐부터 맏기신 분들이 있네요.

 

입구는 다양한 안내책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원분이 방을 안내해주고 피렌체에서 가봐야할 곳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네요.

가야할 곳이 표시되어 있어요.

저기 표시된 곳은 다 가보고 싶지만 전부를 가지는 못할 것 같고

오늘은 점심먹고 오후 일정으로 피렌체 대성당과 야경투어로 미켈란젤로언덕을 가야겠어요.

다음날 아침에 다시 한번 더 둘러보는 코스로 잡았습니다.

모든 일정은 하루전에 짭니다... ㅎㅎ

모든 방에는 벽에 그림이.. 있는거 같아요

말그대로 다양한 그림들이 있는 아늑한 호텔입니다.

.

.

.

제 여행기에는 음식점 소개가 많이 나오지 않아요.

촬영하다보니 이제는 귀찮아서 ㅎㅎㅎ

 

이번 점심은 밥이 먹고 싶어 중식당으로 결정!

4유로... 와우!

유럽에서 밥종류 먹고 싶을 때는 한식집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중식당이 짱인듯!

.

.

.

 

산마르코대성당은 무료인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줄이 있어서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일단 패스!

그냥 이리저리 피렌체대성당으로 걸어가면 눈으로 즐기기

걸어가다보니 피렌체 대성당이 눈앞에 따악~

사람들도 많이 보여요.

우선 정보를 얻기위해서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아가야겠어요

 

역앞에 바로... 관광안내소가... 이런 -_-;;;

나올때 들릴껄... ㅎㅎㅎ

아, 그리고 한가지 버스를 타는데 요금을 안받네요.

그런데 그냥 걸어다니는게 더 빠르고 편하던 피렌체입니다.

성당투어를 하려면 왼쪽의 저 작은문이 출입구 입니다.

들어가는 인원은 시간을 두고 차등으로 들어갑니다.

잘못하면 시간 오버되면 못볼지도...

아마 대기줄은 필수일듯합니다.

[입장권 발권하기]

이제 티켓을 사야겠지요?

근데 위치가.. 도데체 어디에 파는거지?!

지도에 표시해둘께요~ 성당이 커서 찾기 힘드네요.

엄청 작은 표지판 하나 있습니다.. ㅎㅎㅎ

돔으로 올라가는 편의 반대쪽 조토의 종탑에 있어요.

저 표지판이 지나가면서 보이실까요? 못봐요... ㅎㅎㅎ

 

그러면 요런 입장권을 받을 수 있어요^^

그럼 이제 입장하러 가볼까요~

1인당 15유로 입니다.

네.. 그 사이에 줄이... ㅎㄷㄷ

한번에 쭈욱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그룹을 지어서 들어가게 합니다.

 

더워서 그런지 다들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들고 다니길래

아마 대기시간이 길어질듯하여 우리도 먹어야겠죠? ㅋ

점점 줄이 줄어듭니다.

저기 입구가 보이기 시작하고 있네요 ㅎㅎ

 

무료하지 않게 버스킹하는 분들이 있네요.

강아지가 다가오자 순간 멈칫하는 아이.. ㅎㅎ

드디어 입구에 다다른!!

앞에 계신 분들도 한국인이신데 신혼여행 오셨네요 ㅎㅎ

현재 시간 4시 30분. 입장 시간이 그래도 7~8시까지는... 제한이 있지는 않겠죠?

앞에 가니 이제야 보이는 안내표지판...

평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20분

주말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당시 시간은 토요일 4시 30분이었어요.

다행이 아슬아슬 세이프~

드디어 들어가는 내부!!

하지만.. 몰랐습니다.. 시작에 불과하다는것을..

 

돔 꼭대기에 올라가려면 계단으로 계속 올라가야한다는 사실을.. -_-;;

 

올라가다보면 마지막으로 급경사가 나오는데요.

피렌체 대성당 가실 때는 치마입으면... 곤란할듯합니다.

경사가 있어서 그냥 찍은건데 이제 보니...

근데 제법 올라가야해서 위로 쳐다볼 생각도 안나요 ㅋㅋ

올라가면 피렌체 전역이 보이는 뷰를 감상할 수 있어요 ㅎㅎ

이제.. 다시 올라온 만큼 내려가야 합니다.

이제 다시 호텔로 가서 휴식을 취해야 겠어요.

좀 쉬고 저녁에는 미켈란젤로 언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