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유럽여행 파리여행 Part 5 : 오르세미술관(Musée d'Orsay)

[파리 여행 코스 : Paris #2]
시테섬 - 팔레 드 쥐스티스 - Les Deux Palais - 노트르담 대성당 - 퐁뇌프 - 루브르 박물관 - 오르세 미술관 - 몽빠흐나스 타워

 

모든 코스는 당일 아침에 생각해서 다니고 있어요~
이번 코스는 시테섬 일대와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파리야경인데요.

오르세미술관으로 가니 한국어로 멘트가 나오네요.
한국사람이 많이와서 그럴까용?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

오르세 미술관은 파리 센강 서안에 위치한 국립미술관으로서 루브르 박물관(Musée du Louvre)과 튈르리 궁전(Jardin des Tuileries)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1900 년 만국박람회 당시 건축가 빅토르 랄루(Victor Laloux)의 설계로 기차역 내부에 건립되었으며, 1848 년부터 1914 년까지의 서양 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사실주의, 인상주의, 상징주의를 비롯해 분리주의(Sécession)와 영상주의(pictorialisme) 시대를 대표하는 미술계 걸작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유명 조각품, 장식품, 사진, 데생, 미술작품이 생생하고 경이로운 매력을 발산합니다 도미에(Daumier), 밀레(Millet), 쿠르베(Courbet), 카르포(Carpeaux), 마네(Manet), 모네(Monet), 르누아르(Renoir), 드가(Degas), 세잔(Cézanne), 로뎅(Rodin), 고갱(Gauguin), 반고흐(Van Gogh), 갈레(Gallé), 기마르(Guimard), 랄리크(Lalique), 르동(Redon), 모로(Moreau), 뷔야르(Vuillard), 보나르(Bonnard), 부르델(Bourdelle), 마욜(Maillol)에 이르기까지 19 세기 후반에서 20 세기 초를 풍미한 위대한 화가들의 작품을 만나보세요.


운영시간

화/수/금/토/일 9:30~18:00 (17:15 까지 입장)
목요일 9:30~21:45 (21:00 까지 입장)
휴관 : 매주 월요일, 5월 1일, 12월 25일 
단체관람 : 예약 필수, 화~금(9:30~16:00), 목(9:30~20:00)


요금
정상 요금 12 €
할인 요금 9€ : 18~25 세 (유럽연합 거류민 및 체류 외국인 제외)
전체 16:30(목요일 제외) 이후 시간 전체 18:00(목요일) 이후 시간
무료 : 18 세 미만, 18~25 세: 유럽연합 거류민 및 체류외국인


오르세미술관 역사

1900-2013철도 역에서 오르세 미술관으로 - Google Arts & Culture

1900년, 다섯 번째 파리만국박람회가 개최되었다.

www.google.com

 

안으로 들어가려니 백팩이든 가방은 들고가지 못하게 하네요.
짐을 맏기고 오라고 하는데 어디로 가야할까요??
수화물을 맏기고 들어가야하는것 같은데요.
입장하자 말자 오른쪽에 있어요.

 

우산, 외투, 가방, 캐리어 등을 맏기고 가시면 되는데요.
티켓을 줍니다. 나중에 나갈때 찾아가야하니 잃어버리면 안되겠죠?
카메라나 작은 가방은 들고 갈수 있어요.


현재 전시중인 작품들이 소개되어 있구요.
그 왼쪽에 오디오가이드가 보이네요.


음... 지도와 오디오가이드를 받았는데.. ㅎㅎㅎ
지금까지 오디오가이드 3번째인데 이런.. ㅎㅎㅎ

 

[오르세미술관 투어사진]

 

아... 이사진은 어디서 봤드라...
책에서 봤는데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결국 206번 가이드를 듣게 되었습니다 ㅎㅎ

미술시간에 보던 작품이 여기에 보이네요! ㅎㅎㅎ
다양한 작품들이 있지만 기억나는것들 위주로 ㅎㅎ

 

이제 5층에서 내려가볼까요?
위에서 내려다본 미술관은 어떠한 모습일까요?

사람이 많지 않아서 다행이었던 오르세미술관 관람기였던거 같네요.

가시기전에 필요한 기념품은 여기서 사면 좋을 듯합니다.
작품설명된 책이나 엽서들이 있거든요~

이제 밥먹으로 가자! 라고 하니
많이 밝게 웃네요.. ㅎㅎ

이번 투어는 박물관, 미술관 투어 위주라
날씨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어요 ㅎㅎㅎ
그래도 맑은 날은 좋긴 하죠??

이제... 밥먹으로 고고! 
한식이 땡겨서 파리에서 한식당을 알아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