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리뷰

한성노트북 B15 ForceRecon 3000S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한성노트북 B15 ForceRecon 3000S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최근 들어 노트북을 구매하게 될 일이 계속 생기네요.
이번 노트북은 한성컴퓨터 B15 입니다.

가성비 모델로 본다면 당연 국내업체에서는
한성컴퓨터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한성컴퓨터 B15 ForceRecon 3000S

가격비교 보기

에이서 Aspire ES1-131-C1R8

가격비교 보기

LENOVO i-SlimBook 100S

가격비교 보기

무게로 가벼움을 유지하면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LG Gram을 추천해 드려요.
최근 15인치를 980g으로 출시하는 LG라지요.

그러나 가방에 쏙! 들어가고 가벼우면서 웹서핑에 인강용으로 찾아보면
당연 한성컴퓨터, 레노버, 에이서가 나오는 듯합니다.

11인치의 경량제품 중에서 경쟁모델은
레노버에서 출시된 LENOVO i-SlimBook 100S
에이서의 Aspire ES1 모델인듯합니다.

가격대는 3모델 전부 20~30만원 사이의 제품입니다.
11인치 화면에 셀러론급이지요.
인강이나 웹서핑용으로는 딱 좋을 듯합니다.

일단 3곳 모두 그냥 A/S는 포기하고 구매한다는 조건이긴합니다.
레노버는 A/S가 그냥 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없다고봐도 무방할듯해요.

한성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11인치의 20~30만원 사이의 노트북이고
HDMI와 DVI 단자가 전부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파워포인트 사용이 필요해서 작은 노트북이라는 점이지요.

 

제품을 받으니 주의사항과 함께 필름이 전부 씌어져 있네요.
안쪽에도 보호비닐이 있고 액정과 키보드 사이에 충격완화될수 있도록 포장되어 있네요.


 

 

노트북 뒷부분을 보면 배터리 일체형이 아니라서 배터리 슬롯이 있네요.
그리고 아래쪽에서 하판 개봉확인 스티커가 있는데
이 안에 나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냥 살살 뜯으면 표시 안날것 같은데요? ㅋ


 

왼쪽에 잠금장치, DVI 단자, HDMI, USB3.0, MIC, SPEAKER 단자가 위치합니다.
오른쪽에 USB2.0 x2, SD리더기, LAN포트, 전원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앞쪽에는 LED가 위치해 있는데요. 뭐.. 거의 볼 필요는 없겠죠?
HDD는 SSD로 꼭 업그레이드하세요. 요즘 256gb도 8~9만원이니까요~!

 

흰지부분은 음... 약합니다.. 약해보여요!
떨어지면 흰지 부분이 부러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할 타입이네요.


 

 

그외 구성품은 단순하죠. 설치드라이버 CD와 충전기, 케이블입니다.
다행이도 충전어뎁터가 작아요. 다행입니다^^



 

키보드 높이는 제법 높은 튀어나와 있는데요.
눌리는 키감은 제법 있습니다.
서피스 3와 비교한다면.. 완전! 좋네요 ㅎㅎ

그리고 터치패드는 클릭하는 방식이 별도로 추가로 있는것을 선호하는데요.
별도로 클릭이 가능하도록 달려 있네요! 



 

전원버튼오니 왼쪽 위에 위치해 있구요.
전원이 들어올 시 옆에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실리콘 커버를 구입할때 부터 같이 주문했어요.
1만원정도 합니다.
화이트에 블랙키보드였는데, 핑크키보드가 되는 순간이에요.

저는 그냥 화이트에 블랙이 이뻐보이는데
제 여자친구는 핑크가 좋다고 합니다.
어차피 제가 사용할 것이 아니니까요 뭐.. ㅎㅎ

 

"한성노트북북 B15 ForceRecon 3000S"

"나는 노트북 구입하는데
 _______________________."

980g의 LG그램 구입은 가격이 부담된다
무게 1.2kg 정도의 가벼운 노트북
11인치대의 작은 노트북이 필요하다
동영상 재생 및 인강 그리고 인터넷 사용 위주 사용한다
파워포인트 사용이 많은 직업이다
A/S는 혼자서 충분히 할수 있다


이러한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SSD로 최소한 128기라로 된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HDD 500GB 제품과 2만원 차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