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리뷰

갤럭시 S6 구입기, 루나와 노트4에서 고민하다가 구입한 갤럭시S6

2015년 사용하는 폰은 소니 엑스페리아 Z3C 입니다.

 

스펙으로 본다면 단연 나쁘지 않는 녀석입니다.

 

단지... 외산폰, 자급제폰의 한계를 느끼게 되었는데요.

 

T-MAP 지원이 1년이 되어가도 안해줍니다!

 

 

SKT에서 지원하는 부가서비스 가입은 되어도 제대로 활용이 안되구요.

 

그래서.. 결국... 기기변경을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알아보다보니... 영화보러가면 항상 나오는 그 폰

 

미치도록 섹시하다 루나폰.. 설현폰

 

 


 

 

루나폰 처음에 보는 순간, 아이폰6 닮았네?

가격대비 스펙은 분명히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정보를 찾아보니 폭스콘에서 제작을 하고 TG앤컴퍼니에서 유통하고

SKT에서 기획된 폰이라고 정의할수 있겠네요.

 

엇? 느끼셨나요? 위의 폰은 루나가 아니라 인도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포커스라는 폰입니다. 

 

결국...특별히 기획했다기보단...

그냥 TG유통/SKT저가폰공략이라고 보는게...

 

 

 

 

그러나, 구입 모델 후보에서 빠지게 된 이유는?

 

 

1. 아래 위의 남는 부위에 버튼도 없이 사이즈가 키워진 아이폰6플러스에 육박하는 사이즈

2. 아이폰이 아니다라는 것은 아이폰이 아니라는 것

3.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지원이 어느정도 이어질지

4. 카메라의 성능은 구글링과 네이버 검색 비교 결과 그닥 좋지 못함.

 

위의 이유는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부분입니다.

저 출시 가격에 당연한것 것이기도 하지만,

차라리 갤럭시A8를 구매하는게 이득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하지만.. 가지고 싶다.! 브로마이드!

 





 

 

 

Bonus. 실측사이즈 피켓보다.... 빛난다.. 

 

 

.

.

.

 

 

 

결국 갤럭시A8 vs 갤럭시S6 vs 갤럭시노트4로 알아보게 됩니다.

 

우선적으로 가장 중요시 한것은 액정사이즈입니다.

4.7인치폰을 사용하던 저에게 있어서 5인치 이상의 폰은 불편했어요.

그나마 갤럭시S 시리즈가 5.0~5.1 인치라 부담이 적었네요.

이러한 부분에서 루나와 갤럭시A8 그리고 노트4가 우선적으로 제외되었습니다.

 

두번째는 노트4와 비교시 펜을 사용하느냐인데, 사용안할듯하여 노트4도 패스!

 

세번째는 최소한 2년 후 중고로 판매 시 어느정도 적정선의 가격을 유지할 수 있는 급!

그러니.. 역시나 S시리즈와 노트시리즈 뿐이네요.

 

네번째, 삼성페이 기능입니다.

솔직히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지만, 지갑을 혹시나 들고 나오지 않을 시 유용한 기능같네요.

 

 

 

 

 

결국 액정사이즈, 필기여부(X), 2년후 중고가격 등을 기준으로 S6를 구입하게 되었네요.

 

 

 

 

 

 

 

집 근처의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갤럭시S6를 받아왔어요!

 

ㅎㅎㅎ 프리미엄 스토어는 차이가 뭘까요? 모르겠습니다. ㅎㅎ

 

 

 

 

 

갤럭시 S6 블랙 사파이어 32GB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요즘 세상에 64GB 해야되지 않냐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32GB도 충분합니다 동영상 촬영만 자제하면요 ㅎㅎ

 

 

 

 

 

오늘 처음 알게 된 전자파 흡수율 표시 1등급 ?

 

차단율과 흡수율은 다른 것일까요? 궁금..

 

 

 

 

 

프리미엄폰이라고 해도 역시 기본 구성품은 그닥 좋지 못해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자급제인 소니나 LG가 확실히 좋게 주는 듯합니다.

 

소니는 이어폰만 5만원짜리를 추가로 주고

 

LG에서는 쿼드비트3를 주지요. 만5천원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이어폰이기는 하지만요.

 

 

 

 

 

여튼, 다이렉트로 주문해서 매장픽업으로 받았습니다.

 

젤리케이스와 보호필름을 사은품으로 주니,

다이렉트 주문 시 다른 것을 선택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

.

.

 

 

 

.

.

.

 

 

 

 

 

 

갤럭시S6의 배터리 충전 시간 테스트

 

 

 

갤럭시 S6를 가져왔을때 배터리가 30%정도 있더라구요.

 

필요한 어필 20~30개 다시 재설치를 하고나니 20% 이하가 되었네요.

 

그렇다면?! 충전하면 얼마정도에 완충이 될까 궁금해졌어요.

 

 

 

음... 18% 일떄 1시 43분이었구요.

 

1시간 충전되었던 2시 40분 쯤에 80% 였습니다.

 

대략 1시간 30분정도면 완충이 된다고 보여지네요.

 



 

 

기존 기본 배경화면을 넘겨 보았습니다.

 

하앍.... 설현이 나오네요 +ㅁ+

 

T매니아가 아니라 설현 매니아가 되고 싶어지는 갤럭시S6 구입후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