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오스트리아 여행/잘츠부르크] 모차르트의 도시 잘츠부르크 Part1 : 미라벨궁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코스]
미라벨궁전 - 모차르트 생가 - 모차르트 박물관 - 호엔요새

 


오스트리아 빈에 이어서 다음 목적지인 잘츠부르크 입니다.
할슈타드도 가고 싶었지만, 패스~!
잘츠부르크는 오후에서 저녁까지면 충분히 돌아볼수 있는 코스입니다.

이제는 익숙해져가는 OBB 티켓발권기!
저희는 그냥 시간은 랜덤이라 당일 예매만 했지만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도 가능하세요. 조금 더 저렴합니다^^

티켓은 STANDARD-TICKET GRUPPE  2E로 선택하시구요.
SALZBURG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플랫폼 정보는 바로 나오지 않고 20분전 전광판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출발지 von : WEIN
목적지  nach : SALZBURG STADT 
경유지 uber : LINZ HBF

가는길에 역시 먹을 것이 필수죠 ㅎㅎㅎ
그런데... 동전 넣는 것이 너무 불편해여 ㅜㅜ

 

거리는 약 300km로 기차를 타고 2시간 반정도면 도착해요.

기차는 두가지로 2시간 10분, 3시간가량 걸리는 것이 있는데요.
저희는 2시간 10분으로 구매했습니다.

두명이서 12만원가량 들어가는 기차표.
딱 KTX 비용과 비슷하죠 ㅎㅎ

출발 번호와 플랫폼등은 전광판으로 보시면 됩니다.

기다리던 기차가 들어오네요~!!
혹시나하여 항상 20~30분전에 역에 도착해 있었어요!

내부는 여느 딱! KTX 느낌입니다.
좌석 폭은 조금 더 큰거 같아요.

출발할때의 날씨는 정말이지...
잘츠부르크에 도착했을때 제발 날씨가 맑았으면 좋겠어요!

 

오스트리아의 풍경은 참 좋은것 같아요!
여행은 역시! 관광보다 여행이라면 오스트리아 강추!!

드디어 잘츠부르크역에 도착했어요!!
날씨는 날씨는?!

완전... 조하요.. ㅋㅋ
대박날씨 ㅎㅎㅎ

 

일단 숙소로 가서 짐을 풀고, 잘츠부르크 카드를 구매해야겠어요!
해당 카드로 모든 교통수단과 입장료가 무료라는 점~~ ㅎㅎㅎ

패스권은 1일, 2일 3일 등이 있어요.
24E는 24시간이라는 표시입니다.
구매는 잘츠부르크역의 인포메이션이나
각 호텔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호텔 밖으로 보이는 모습인데 아기자기 색도 이쁜 집들이 보기 좋네요.
이제 날씨도 좋으니 잘츠부르크 여행을 시작해볼까요~!!

잘츠부르크 첫 여행지는 미라벨정원입니다.
도심지로 가기전 지나갈수 있는 곳이라 첫번째 코스라고도 할수 있는데요.
한적한 공원이 너무 좋네요~

공원을 따라가다보면 정원이 나오게 됩니다.
큰 정원은 아니구요 작은~ 정원이데요~ 이쁘게 꾸며져 있어요.

미라벨궁전
(Mirabell Palace Schloss Mirabell)

미라벨 궁전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위치한 궁전으로, 1606년 볼프 디트리히 폰 라이테나우에 이해 지어졌다. 궁전 앞에는 정원이 있는데, 이 정원은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Do-Re-Mi〉를 부를때 배경으로 등장한 곳이다.

미라벨 궁전과 정원을 지나서 모짜르트를 만나러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