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럽여행 런던여행 Part 8 : 세인트 폴 대성당 그리고 런던 지하철 화장실 위치

[런던 여행 코스 : London of City]
버킹엄궁전 - 세인트제임스파크 - 트라팔가광장 - 내셔널갤러리 - 코벤트가든 - 영국박물관 - 런던탑 - 타워브리지 - 세인트폴대성당 - 빅벤 - 런던아이

 

이어서 세인트폴대성당입니다.

St. Paul's Cathedral
세인트 폴 대성당

세인트 폴 대성당은 시티 오브 런던의 러드게이트 힐에 있는
높이 108m의 성공회 성당으로 런던 주교좌가 자리 잡고 있다.

원래 있었던 세인트폴 대성당은 1666년 런던 대화재 때 불타 버렸으며,
1675년에 다시 짓기 시작하여 35년 만에 완공됐다.

세인트 폴 대성당의 34m나 되는 돔을 '속삭이는 방'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돔 안에서 작은 속삭임도 34m나 떨어진 반대편에서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가 내리가 난 직후에도 웨딩촬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망원렌즈만 가져갔다면 더 좋은 장면을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하네요~

하늘이 점점 개이는 것이 보이는 세인트폴대성당입니다.
점점 맑아지는 것으로 보여서 좋았어요~

세인트 폴 대성당에 들어가서 사진촬영이 안된다고 적혀 있길래
사진촬영은 하지 않고 나왔는데요
입구에 "헌금하세요"라고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로 적혀있는걸 봤어요 -_-;;


정면으로 내려가는 길이 보이는데요
쿠웨이트 대사관, 법원, 암스대학이 위치해 있었어요.
학교가 있는 것 같았는데, 암스대학이었군요.
그렇게 주욱 내려오는 길에는 템즈강이 나옵니다.

.
.
.

런던 여행 중 문제가 생겼어요!
화장실에 가고 싶어졌어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공중화장실, 가게화장실을 찾기 힘들다는 것이에요 ㅜ.ㅜ
바로 네이버 검색을 통해 런던 화장실을 검색했죠.

화장실 맵을 찾았는데요!
여기에서 보면 St.Paul's에서 화장실이 있는 곳이
Bank, Canon Street, Monument가 제일 가까운 것으로 보여집니다.
매 역마다 화장실이.. 없어요!!

어쨋든... !
실제 거리는 어떨까요?

BANK와 CANON STREET까지 대략 1km가량 떨어져 있었어요.!!
지하에 가도 화장실 찾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보통 저희라면 인근빌딩, 카페 등등 화장실이 있잖아요?
세인트폴대성당 옆에 스타벅스가 있었는데...
화장실이 정말 안보여요 ㅜ.ㅜ

어쨋든.. 화장실을 가긴 갔어요...

<런던 지하철 화장실 지도>

toilets-map.pdf

런던 여행 중 낭패보시지 마시라고
지하철역 화장실 있는 곳을 올려둡니다~